본문 바로가기
독일에서/아우스빌둥에 대하여

아우스빌둥 정보를 얻을 수 있는 단체,협회들

by Tsuper 2014. 1. 27.
728x90

아주비를 위한 다양한 협회와 단체.

 

독일에는 시민들을 위한 특정한 단체,협회들이 마련되어 있다. 물론 아우스빌둥에 대한 단체 역시 다양하게 존재한다.

독일에는 국가 공인된 아우스빌둥 직업이 340개 이상이 있다. 당연히 그 아우스빌둥은 체계적이여야 하며 그에 따라 알맞은 준비과정이 필요하다. 그렇기 때문에 그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는 단체,협회와 그 외에 아우스빌둥에 힘을 쏟고 있는 많은 관청들이 있는 것이다. 그곳에는 아주비 또는 준비생을 위한 아우스빌둥관련 문제 해결책, 아우스빌둥에 대한 조언 뿐 아니라 삶에 대한 조언 까지 많은 정보들이 갖춰져 있다. 뿐만 아니라 아우스빌둥 준비생들에게 준비과정을 제공하고, 아우스빌둥 사업체와 종종 적절한 중개를 해주기도 한다.

 

수공업 회의소

수공업회의소에서 아우스빌둥과 수공업에 대해 질문 할 수 있고 정보와 조언을 얻을 수 있다. Dienstleistungszentren<서비스업이나 그와 관련된 직업에 대한 상담을 해주는 곳>와 같은 역할을 한다고 보면 된다. 그곳에는 많은 정보와 조언들을 얻을 수 있고, 그 뿐 아니라 지역별 아우스빌둥 지원이 가능한 장소까지 알아볼 수 있다. 이른바 “독일 수공업 협회”<zentralverband>에는 아주비들을 위한 많은 아우스빌둥 관련 정보와 자료들이 있다.

 

산업-상공회의소 IHK

IHK는 독일 상업회의소이다. 아우스빌둥 중에서 상업<도매인,사원,등등 수많은 관련직업>에 관련된 아우스빌둥 범위에 관련된 직업에 대한 정보들을 얻을 수 있으며, 조언, 아우스빌둥 자리 또한 중개해 주는 곳이고, 관련 시험을 개최하기도 한다. 이와 관련된 주 통제기관은 DIHK라고 불린다 <Deutscher Industrie - und Handelskammertah>. 또한 아우스빌둥 후의 교육에 대한 정보도 제공하는 기관이다.

 

freien beruf를 위한 회의소

freien Beruf에는 의사,약사,법관련,세금관련,경제관련,엔지니어,건축가등 다양한 기술적인 직업, 모든 예술쪽 직업인들이 속한다. Freien Berufe에 종사하는 사람들의 수는 290만명이며 그 중 13만6천명이 아우스빌둥을 하고 있다. 그들 또한 역시 회의소나 그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상담소를 원하며, 또한 존재한다. 뿐만 아니라 독일 전 지역 공통 회의소이다. 예를 들면, 연방의사협회,연방변호사협회 등이고, 그들 역시 아우스빌둥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한다.

 

농업관련 회의소

농업,산림,정원관련 직종에도 역시 농업회의소가 있다.

 

일을 위한 연방소개소 - 아르바이트 암트

아우스빌둥에 대해 알고자 할 때 가장 중요한 곳은 바로 Arbeitsamt이다. BIZ<Berufsinformationszentrum>가 이 기관에 속하며, 이 기관은 아우스빌둥에 관한 다양한 정보, 직업에 관한 정보들을 많이 보유하고 있다. 또한 직업,아우스빌둥에 대한 상담도 제공한다.

 

Bundesministerien und -Institute

아우스빌둥에 대해 알고자 한다면, 국가협회나 Ministerian 역시 중요하다. BIBB<Bundesinstitut fuer Berufsbildung>이라고 하는데, 이 기관은 직업관련된 연구결과를 제공하며 아우스빌둥에 관심있는 이들에게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BMBF<Bundesministerium fuer Bildung und Forschung>역시 비슷한 내용을 제공한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