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농기계이야기/이앙기,관리기

이앙기 RR300N

by Tsuper 2010. 2. 17.
728x90

국제 RR300N 6조 이앙기 앞부분 : 엔진,유압펌프 등 중간부분 : 미션부분(각종 기어가 들어있는 곳) 뒷부분 : 식부부 (모를 심는 부분)

유압상승위치 : 식부부가 상승해 있고 식부가 구동되고 있지 않은 상태 하 상태 : 식부부 (플로트)가 땅에 닿아있으나 식부는 구동되고 있지 않은 상태 1단 오른쪽 왼쪽 : 오른, 왼쪽 홈은 좌우 마커를 내릴때 사용한다. 마커란 이앙할 때 옆에서 흙에 줄을 그어주어, 다시 돌아올때 그 선을 보고 다시 쉽게 올 수 있도록 해주는 장치 이다.

유압 고정레버 : 식부부 유압이 작동하지 않도록 고정해주는 레버

감도조절레버 : 숫자가 1로 다가갈수록 무른 논이다. 흙이 단단한지 부드러운지에 따라서 모가 다르게 심긴다.

롤릴어저스트 : 식부부의 균형을 맞출수 있는 장치.

식부부

식부조 : 침 같이 생긴 날카로운 것

이앙기 앞쪽에 있는 엔진부 레귤레이터(오른쪽 위 철판들이 모인 것) : 발전기에서 생성된 전압을 적정하게 낮추어 이앙기 전체에 공급해줌 에어클리너(아래 플라스틱으로 된 동그란 부분) : 내연기관이 작동할 때 연료와 공기가 섞인 혼합기가 필요하다. 그때 공기를 받아들이는 부분이 에어클리너이다. 이물질이 적은 공기가 필요하기 때문에 공기 필터 역할을 한다. 기화기 : 연료와 공기를 적정한 비로 혼합해주는 역할을 한다

동그란 것 두개가 달렸다. 시동모터이다. 키를 돌려 시동을 키면 밧데리에서 시동모터에 전기를 보내 시동모터를 돌린다. 그러면 시동모터는 전기의 힘으로 플라이휠을 돌리게 되고, 플라이휠이 돌아 크랭크축과 피스톤을 움직여 엔진에 폭발이 일어날 수 있도록 한다.

이것이 에어클리너. 청소할 때에는 휘발유로 청소하고, 가솔린과 엔진오일을 섞은 혼합유를 적시고 적당히 짠 후에 다시 장착한다.

센터마커 라고 불리는 장치이다. 모를 심을때 사이드마커가 땅에다 그어 놓은 선을 센터 마커로 마춰보며 심는다. 센터마커가 달린 부분에 밧데리가 장착되어 있다.

예비묘 탑재대. 정확한 이름인지 아닌지는 잘 모르겠다. 국제 신형 이앙기 RGO6은 예비묘 탑재대가 접히게끔 되어있다

사이트 마커, 플로트,

728x90
반응형